취미/리뷰

차량용 무선 충전기 끝판왕 사용기. 주파집 센서 무선충전기 CWC01

Jun Mr 2020. 12. 27. 01:14
728x90
반응형

차량 내비게이션의 진화

지도를 들고 다니던 시절..

차량 내비게이션 출시와 함께 엄청난 큰 혁명을 일으켰다.

우리 집만 하더라도, 아빠가 지도만 의지하며 시험장을 찾던 도중

길을 잃어 누나의 공무원 시험이 날아가기도 했었으니깐 말이다..

그러나, 그것도 옛날 말..

요즘은 핸드폰을 거치하여 네비로 사용하거나 다양한 작업을 하기도 한다.

무엇보다, 핸드폰 네비는 인터넷과 직접적인 사용으로 인하여

실시간 길 정보가 운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핸드폰 거치에도 다양한 진화가 있었다.

무엇보다 수정적인 거치 형태 및 충전 형태에서

점점 자동화되어

오늘날의 차량용 무선 충전기로 진화되었다.

나도,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수동적인 형태의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었다.


주파집 차량용 센서 무선 고속충전거치대 4세대

내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거치대는

주파집의 1세대 거치대이다.

요것은 집게 형태의 송풍구 거치대이고

지금까지 정~~~~말 정말 만족하며 사용해왔다.

이것이 1세대이다.

그동안 4세대까지 엄청난 발전이 있었고,

그동안 정말 만족하며 사용해왔던

주파집 무선 충전기 4세대를 사용하게 되었다.

그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말도 안 되게 발전이 되어 있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함은 물론,

가로로 돌릴 수도 있었다.

최근까지의 가로 세로 모드를 기억하는 것은 물론,

무선 충전이 가능한 핸드폰을 센서로 인식하기도 하고,

예비 전력을 사용하고 있었다.

내가 사실 수동적인 1세대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던 큰 이유.

일반적인 운전의 습관 상,

주차를 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시동을 끄고 나서

짐을 챙기기 시작한다.

다시 말해,

핸드폰을 거치하고 있던 거치대의 전력이 차단이 되고,

그때 핸드폰을 분리하려고 하면 다시 시동을 걸어

분리 후에 다시 시동을 꺼야 하는 불편함이 생긴다.

또한,

핸드폰을 툭 올려놓고

바로 출발하면 될 것은,

핸드폰을 올려놓고,

버튼을 누르고,

지~~~잉 을 기다린 후에

그때 출발해야 했었다.

그러한 사소한 불편함이,

자동의 편리함은커녕

자동이기 때문에 더 큰 불편함이 생겨,

나는 자동 기능이 없는 1세대만을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었던 것이다.

(중간에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었으나, 친구들의 불편함 호소 덕분에 쭉 1세대를 사용하였다.)

이번 4세대..

진짜 약 빨고 만든 것 같았다.

그러한 사소한 불편함을 모두 알았던 것인지

모두 해결은 물론,

엄청난 발전까지 이루어낸 것이었다.

이번 거치대를 바꾸는 김에

차량 업그레이드 좀 하자는 마음으로

고속 충전기 63W 시거잭과

멀티 충전 케이블을

구매하였다.

(시거잭과 충전 케이블은 다른 포스팅에서 확인)


주파집 15W 차량용 센서 무선 고속충전거치대

4세대 CWC01 사용기

<아래 사용기 전체 요약 영상>

 

 

 

택배가 도착하여

아~~~주 기대하는 마음으로 개봉!

왼쪽부터

멀티케이블

충전기 시거잭

무선 충전 거치대

뭔데 고급스럽나...?

나는 개인적으로 상자에 타이트한 비닐로 되어있으면

그렇게 기분이 좋더라..

가전제품계의 명품을 상징하는

개봉 주의 스티커(?)

개인적으로 그냥 상자에 저 스티커가 있으면

명품처럼 느껴지더라..

 

최종 모든 구성품이다.

그동안 짧은 집게형을 사용하다

이렇게 다리가 길어지니 너무 기대가 된다.

사용설명서

무선 충전기의 정면 모습이다.

아까워서 비닐을 못 때겠더라..

무선 충전기의 뒷면이다.

윗부분에 보면

가로/세로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양쪽 옆면 아래에 버튼이 하나씩 있다.

이 버튼들의 차이점은 없었다.

편한 대로 누르면 된다.

이 버튼의 기능은 오픈과 닫힘의 기능.

C 타입의 전원 연결 선이다.

요즘 전제제품 신상의 구분은 C 타입과 5핀으로.. 구분...^_^

이제 다리를 연결해볼 차례이다.

하나씩 천천히 연결해 주면 된다.

 

모두 연결을 한 모습이다.

굉장히 우람하고 견고하게 생겼다.

그냥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제 배터리를 활용하여 차량에 부착전

미리 테스트를 해보려고 한다.

 

 

 

주파집의 예비 전력 테스트!!

예비 전력이 한 5초? 10초?

정도의 전력을 잠깐 보관하는 것일까..

1분 테스트를 한번 해보았다.

 

 

 

주파집 무선 충전거치대 예비전력 1분 테스트

와..

대단하다..

11번이나 움직일 수 있는 상태의 전력을 보관..

정말 편하겠다..ㅠㅠ

옆면의 파란색 불빛은 충전 중을 의미한다.

그 외에도 흰색 불빛은 대기 중,

빨간색 불빛은 오류를 의미한다고 하는데,

빨간색 불빛은 보기 힘들었다.

이제 내 싼타페 더 프라임 차량에 달아보자!

목표물 확인!!

운전석 쪽 오른쪽 송풍구에 고정시킬 예정이다.

 

그동안 집게 형태를 사용해와서 그런지,

이 갈고리 모양이 살짝 의아했다.

잘 고정이 되나..?

근데 차마다 송풍구 모양이 다르지 않나..?

라고 생각하며 저 조절 부위를 돌려보니,

아차차차차차차차차차

오...짱이야 역시..

 

그럼 이제 달아보자!!!!!!!!!!!!!!!!!!

 

 

와씨 너무 좋은 것 같다..ㅠㅠ

여름에 에어컨도 빵빵하게 사용할 수 있구나 ㅠㅠㅠ

 

 

 

와..

정말 감격... ㅠㅠ

최대 1220mA 가 뜨다니..ㅠㅠ

이게 머냐면

내가 집에서 애플 충전기에

평범한 C 타입 케이블을 연결했을 때

나오는 수치가 650mA 이였다.

이는 2배의 고속 충전 속도를 의미한다.

그럴 수 있는 이유는 사실

고속 충전을 위한 추가로 구매했던 고속 시거잭 덕택인데,

시거잭에 대한 내용은 맨 아래 참조.

​(어플은 Ampere)

차량 USB 소켓으로 연결했을 때

고속 충전 전용 시거잭에 연결한 모습

참고로 C to C로 연결했을 때

수치는 1500~1700까지 나오더라.

(무슨 의미인지는 시거잭 포스팅에서 확인!)

 

 

 

대망의 주파집 무선 충전 거치대의 자랑!

고것은 바로 가로모드!!

가로모드 설정 후 바로 Open 을 통해 핸드폰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하면,

마지막 가로모드 상태를 기억하여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와씨 너무 좋은 거 아입니까..

최종 무선 충전기를 달고 난 후

나의 시야이다.

작업은 지하 주차장에서 하였고..

작업하는 내내 놀라움을 금치 못하였다.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 of 제품


총평

솔직히 무선 충전 거치대를 사용하였던

주변 지인들 평을 들었을 때는 굉장히 불편함이 많았었는데,

존재하였던 모든 불편함을

모두 해소해 준 느낌이었다.

풀리지 않을 것 같았던

1초의 늦은 반응,

무선 충전의 충전 속도,

각기 다른 핸드폰 크기,

가로 세로 스타일,

편리함,

예비,

기억 등

더 이상은 발전 안돼도 될 것 같은

끝판왕이라는 단어를 꼭 붙여주고 싶은 체감을 받았다.

뭐하나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핸드폰을 양쪽에서 잡아주는 모양이라든지,

모든 게 만족스러웠기에

오히려 더 할 말이 없는 느낌이다.

그냥 최근 내 손에 들어온 전자기기 중에

가장 만족하는 제품?

그냥 강력 추천!

 

(시거잭 포스팅) 확인하기

https://developerjun2.tistory.com/47

 

고속충전 시거잭 뭐사야해? 퀵차지? PD타입? PPS??

고속 충전 시거잭 ​ 고속 충전 시거잭을 구매하기에 앞서,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시거잭에는 퀵차지 3.0을 내새운 5000~ 15000원대 제품이 있었고, ​ 63W 또는 70W 를 내새우는 20000~ 의 제품이 있었

developerjun2.tistory.com

https://smartstore.naver.com/jupazip/products/5083288329

 

주파집 15W 차량용 센서 무선 고속충전거치대 4세대 CWC01 : JUPAZIP

[JUPAZIP] 핸드폰 ACC 전문 브랜드 주파집 공식 온라인샵

smartstore.naver.com

 

"해당 고속충전거치대 제품은 주파집으로부터 무상으로 지원받아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입니다."

 

 

 

 

전광판 땅따먹고 홍보하자

 

네모랜드

전광판 땅따먹기 네모랜드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nemo-lan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