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키우기

달팽이 입모양, 먹는 모습 관찰하기.

Jun Mr 2020. 9. 23. 08:43
728x90
반응형

 

달팽이소개

 

달팽이를 키운지 약 5개월은 된듯 하다.

탄천 운동 중

길바닥에 있는 달팽이를 잡아다가

4마리 정도를 키우기 시작했다.

 

달팽이 집은 과일을 사고 남은 투명한 용기가 생길때마다

갈아주었고, 문구점에서 파는 한장짜리 방충망을 오려다가 뚜껑을 만들어주었다.

 

현재는 한 마리만 키우고 있는데,

나머지는 조카에게 선물로 주거나 풀어주었고,

가장 튼튼해 보이는 달팽이 한 녀석만 함께 지내고 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아직 이름없이 함께 지내고 있는데..

문뜩 떠오르지가 않는다.. ㅠㅠ

 


달팽이 먹는 모습 & 입모양

 

중간중간 달팽이에 대해 문뜩 궁금하여

입모양은 어떻게 생겼을까 찾아보았다.

 

찾다보니,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했는데,

더듬이 위 아래 4개 중 위에 2개는

사람처럼 뭔가 뚜렷하게 보는 것이 아닌,

밝고 어두운 명암 구분 정도의 능력의 눈이라는 것이었고,

아래쪽 2개는 냄새를 맡을 수 있는 후각을 담담하는 것이었다.

 

청각을 담담하는 것은 없어 소리는 못듣는다고 한다. ㅠㅠ

이빨은 아주 미세하게 1~2만개 정도가 있다고 한다.. (헐..)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사람이 한 개의 이빨이 썪으면 엄청 아프고 고통 스러운데,

달팽이는 1~2만번의 고통이 찾아오는 것인가...

 

그리고, 달팽이와 달팽이 껍질은 한몸이라는 점..

신기했다.

 

그럼 내가 키우는 귀여운 달팽이의 먹방하는 모습을 한번 지켜보자.

 

 

 

먼가 귀엽기도 했다.

 

 

나이가 들어도 생명에 대해서는

모든게 의문이며 신기하다..

 

 

반응형